IT모임 연합 IT Cartel

최근에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유튜브를 준비하면서 블로그를 못 쓰고 있다.

블로그는 카페보다 Personal하기 때문에 좀 더 자유롭게 좀 더 다양하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카페 글은 다른 회원들이 내 글을 자주 보기 때문에 더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그래도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는 이유는 등급노출 알고리즘안정성이 크다.

네이버 카페의 장점이자 단점은 등급을 올리는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2주에 한 번씩 두 단계를 떨어지거나 두 단계를 오를 수 있게 된다. 지금 카페는 한 달이 좀 넘어 3회의 등급 상승이 있었다. 하지만 등급 점수는 남아돌음 ㅎㅎ 내가 아무리 등급을 올리고 싶더라도 최소한 2달은 있어야만 등급을 꽤 올릴 수 있게 된다.

 

우리 카페는 현재 씨앗등급5등급!! 이번달 말에 새싹등급으로 상승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이후에는 내 능력대로 카페를 키울 수 있다.

 

중간에 다른 얘기로 빠졌지만 ㅎㅎ 블로그니깐 이해해주기를 바랍니다.

최근에 유튜브를 만들 때 크게 5가지 단계를 거치는데

1. 캔바로 이미지를 만듦

2. PPT형식으로 바꿈

3. 대본을 만들어서 달아줌

4. AI Tevi를 가지고 PPT와 대본을 가지고 음성을 붙임

5. 파워디렉터15에서 인트로와 아웃트로를 장착함.

내가 봐도 굉장히 쉽게 만드는 것처럼 보이긴한데....PPT를 만드는데 하루 이상을 쓴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게 이 영상들이다.

 

ㅎ.내가 영상을 만들다 보니 눈이 높아져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Tevi영상의 음성이 많이 뭉그러지기도 하고...영상화질이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하다 ㅠㅜ

그래서 저 매우 속상합니다 ㅠㅜ 

구독까지는 바라지 않고 '좋아요'하나라도 받으면 위로가 될 것 같아용 ㅠㅜ 

구걸 맞습니다!! 하핳 여기는 블로그니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