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임 연합 IT Cartel

배달의 민족 커넥트 체험기입니다.

결론만 얘기하면 배달의 민족과 같은 긱 이코노미의 노동들은 하지 않는게 이익이라는 것입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유튜브 영사을 만들거나 티스토리 글을 더 쓰겠다...

1화에서는

1) 배민 커넥트 프로모션

2) 배달수단에 관하여 ( 보도 VS 퀵보드 VS 자동차 )

3) 실수입 및 최저임금과의 비교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2화에서는

1) 온디맨드 서비스, 긱 이코노미

2) 노동자 마인드와 자본가 마인드(= 회계학적 가치와 경제학적 가치)

 

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나중에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O2O, 공유경제, On-Demand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께요. 

 

1화

0) 준비물 

- 아무것도 필요 없음.

- 있으면 좋은거 퀵보드,

- (알루미늄) 보온백

- 노동자 마인드

 

1) 배민 커넥트 프로모션

첫시작 일주일 프로모션

첫시작 일주일 프로모션 하루 1건 이상 배달시 배달일을 측정하여 하루 1만원씩 지급해주는 프로모션입니다.
2. 배민커넥트 추천인 이벤트
배민커넥트 해보고 싶어요??? 딱 일주일만 해요!!! 그 이상하면 손해거든요 XD
신청서 작성시 추천인 코드 'bc29693'를 입력하면 1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어요!!!
 

배민커넥트 시작하기

하고 싶은 일이 생길 때, 한두 시간 가볍게

www.baeminriders.kr

3. 계절 프로모션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 건당+300원 추가로 받고
배차가 정말 안 될 때 / 엄청나게 배달건이 많을 때
1,000원~3,000원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 때 이 프로모션을 많이 받았는데요. 연휴라고 따로 챙겨주는건 없었습니다.)

배민 커넥트를 9월 2일 부터 10월1일 까지 딱 한 달 했습니다!!! 하지만 매일 근무한게 아니라 근무하지 않은 날도 꽤 되서 4주 정도라고 치는게 적당할듯 싶네요. 사실 그것 보다 더 쉰 것 같지만 ㅎㅎ

2) 배달수단에 관하여 ( 보도 VS 퀵보드 VS 자동차 )

보도는 최소한 제가 살고 있는 대전에서는 아예 잡히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퀵보드로 바꾸었더니 바로 잡히네요. 퀵보드가 짱입니다. 보험료도 적고 신청도 빨리 됩니다. 저희 어머니도 한 번 해보고 싶으시다고 자동차로 신청을 하셨는데 아직도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미 2주가 지났네요... 다른 배민 커넥트 후기를 읽어보면 기름값, 보험료 따지면 할게 못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자동차의 장점이라고 해야 할지...대전 같은 지방의 경우에는 배민 커넥트 배차가 아예 없는 곳이 많습니다. 배민 라이더스만으로도 충분히 수요가 채워진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자차로 둔산동이나 탄방동 같은 대전 시내에 가서 배민 커넥트를 했습니다. 첫날 3시간 동안 기다리면서 저녁도 먹고 폰 겜도 하고 시간을 아무리 때워도 한 개도 안 들어오더군요. 그리고 대전 시내에 가더라도 배민 커넥트를 쓰는 업체들이 100개 이내로 정해져 있습니다. 동 단위로 보면 10개 이내로 축소 되는 곳도 많고요. 

3) 실수입 및 최저임금과의 비교

배달건 21회로 가장 많이 했던 주(9월9일~9월15일)를 기준으로 1건당 평균 3,428원을 벌었습니다. 사실 이금액은 보험료가 빠지지 않은 금액입니다. 실제로는 63,020원이 들어와서 1건당 3,000.95원 벌었습니다. 사실 너무나도 절망스러운 금액입니다. 계산을 해보면 보험금으로 12.45% 가량 가져간 것입니다.

 

대충 사진 보면 알겠지만..... 2시간 일해서 번게 13천원입니다. 이게 제가 요령이 없었던 초기가 아니라 4주 이후 바로 어제를 기준으로 산정된 내역입니다.

2020년 기준 최저시급이 1시간에 8,590원이니깐 2시간이면 17,180원 17천원 보다도 못한 금액이다. 사실 위에서 보험금이 아직 빠지지도 않은 금액이라는 것은 더 큰 충격을 줍니다. 하면 할수록 손해에요.

하지만 이게 하다보면 좀 더 편하게 벌 수 있는거 좀 더 가까운거 좀 더 많이 벌 수 있는거 좀 더 빨리 벌 수 있는 것을 찾게 되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렇게 나의 시간을 낭비하는거에요. 노동자 마인드에 지배당하고 노력하는 척 열심히 살아가는 척 하면서 살아가는거죠. 다음에는 1) 온디맨드 서비스와 2)노동자 마인드 자본가 마인드에 대해서 같이 알아가보도록 해요!!! 이번 글은 쓰는데 시간이 걸려서 구독을 해달라고 부탁을 드리고 싶네요 ㅠㅠ

굳이 하고 싶다면 딱 일주일 채워서 프로모션만 받고 끝내는 것을 추천해요. 신청서 작성시 추천인 코드 'bc29693'를 추천인 아이디에 넣어주면 감사합니다^^ 꽁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잖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